연블락 재테크 기록

반응형

 

티스토리 2개월 차 투데이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이 생겨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5월 말에 만들고나서 가끔씩 포스팅을 올려도 별 반응이 없었는데, 블로그 지수가 올라갔는지 요즘은 포스팅을 하면 블로그 투데이가 반응을 하고 있습니다.

투데이로 반응이 오니까 재밌어서 계속 하게 되네요.

 

1. 월 별 투데이

 

5월 - 5

6월 - 9 

7월 - 254

가 7월 13일 현재 기록입니다.

6월에도 포스팅을 여러개 올리긴 했는데, 처음에는 그림도 안올리고, 1000글자도 안되는 포스팅을 시험삼아 올려봤습니다. 이전에 공부했던 자료들을 가공하지 않고, 단순하게 올려보기도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런 글들은 전부 유입이 되지 않았습니다.

초반의 저품질의 글들이 있었고, 중간에 그림을 삽입하면서 글을 올려보았는데 그래도 반응이 없었습니다.

저품질 글들을 올린 것이 오히려 블로그 지수를 낮춘 것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오늘 시간이 되서 그림이 없는 저품질 글들은 전부 삭제하였습니다.

 

1. 7월 5일 투데이 13

 

갑자기. 정말 갑자기 투데이가 13이 되었습니다.

우선 투데이 13을 만든 글들은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글들이 십시일반하였습니다.

해당 글들은 그림을 포함하여 나름 정성을 들여서 포스팅을 한 글들입니다.

재밌는건 6월 15일부터 6월 25일까지 해당 글들을 꾸준히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글들이 사람들에게 유입된 건 7월 5일부터라는 점입니다.

저도 4-5월에 허리디스크 통증으로 인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가 상당히 어려웠고, 1일 1포스팅은 고사하고, 거의 1주일에 1-2개 겨우 올렸던 것 같습니다.

 

 

7월 8일 투데이는 28입니다.

그 동안 별도 글을 올리지는 않았습니다.

7월 6일 7일은 소폭 감소하다가 갑자기 7월 8일 또 급등을 합니다.

다만, 인기글의 분포가 좀 다릅니다.

우선 신한 더모아카드 사용 후기가 조회수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리고, 독자 유입이 카카오톡에서 갑자기 왔습니다.

투데이가 오르는 것이 기분이 좋아서 이날 저녁에 제가 전부터 관심있게 지켜봤던 기업 천보에 대한 분석 및 주가전망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사실 이 날 천보가 주식시장에서 약 9% 상승했기 때문에, 지속적인 상승을 할 경우, 사람들이 천보를 많이 검색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글을 올렸습니다.

 

 

 

다음 날 국내 장에서 천보가 또 상승하였습니다.

새벽에 잤다 깼을 때도 투데이가 약 10정도 였고, 아침 9시부터 장이 끝나는 4시까지 시간 마다 조회수가 3-5씩 상승하였고, 결국 해당 글의 조회수가 67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더모아카드의 조회수가 급락했다는 점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더모아카드 포스팅이 계속 증가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가 주식 관련 글을 올렸기 떄문에, 신용카드에 대한 블로그 지수가 낮아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건 제가 좀 더 공부하고 실험을 해보면서 분석을 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7월 9일 천보 포스팅 떡상 이후, 7월 10일 11일은 다시 투데이가 낮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천보가 주식이고, 토요일/일요일은 장이 안열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검색을 적게한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7월 12일이 되었는데, 천보 포스팅 조회수가 9에서 그쳤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며칠 안한 사이에 블로그 지수가 낮아졌거나, 또는 천보 포스팅이 증가하였거나 원인은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시간이 되어서 제가 이전부터 하고 싶었던 포스팅 자료를 업로드 해보았습니다.

하루에 몰아서 업로드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저는 그냥 바로 업로드하고 반응을 지켜보는 것이 마음이 편해서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독자들에게 유익한 자료들 중에서 시리즈 물로 제작하려고 하는 것이 있는데, 해당 자료들은 예약발행 또는 임시저장하고 시기에 맞게 발행하려고 합니다.

사실 인턴 경험은 취준생 관련 포스팅에 사람들이 들어올 경우를 대비해서 작성한 것입니다.

나름 잘 썻다고 생각하는데 역시 현재 시점에서 유입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연봉 관련 글은 반응이 빠를 것으로 예상은 했습니다.

포스팅 한 글들 중에서 가장 반응이 빠른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천보처럼 시황에 따라 흔들리는 글은 아니라서 좀 더 오랫동안 투데이를 지탱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직 에드센스도 신청하지 않았고, 배워야할 것도 너무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그래도 7월 초에 갑자기 유입이 생기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가면서 이전부터 기획했던 유익한 글들을 많이 올리려고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